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클래스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 과정이미지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

과정정보

기간
180일
강의구성
16차시
담당강사
윤정희(리제)

수강료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개성과 감성이 담긴 멋스러운 취미로 나만의 콘텐츠에서 수익화까지! 

‘나도 멋스러운 영문 글씨체를 갖고 싶은데…’  영어 필기체를 멋지게 흘려 쓰고 싶어 남몰래 연습해본 적, 한 번쯤은 있으시죠? 그렇다면 영문 캘리그라피를 배워보세요. ‘아름다운 서체’라는 뜻인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캘리그라피는 이름처럼 유려함을 갖춘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하는데요. 처음에는 어려워보여도 꾸준히 노력하면 점차 높아지는 완성도에 뿌듯해지는,  섬세하고 매력적인 취미랍니다.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에서는 초심자가 다루기 쉬운 브러시 펜을 이용하여 기본 선 긋기부터 엽서, 에코백 등의 나만의 작품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다룹니다. 10가지 종류의 획 긋기를 배우고 나면, 누구나 알파벳 쓰기의 기본을 금세 익힐 수 있죠. 간단한 단어와 문장 쓰기까지 완성하면 이제 여러분은 글씨를 쓸 수 있는 어느 곳에나 작품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SNS에 뽐낼 수 있는 특별한 취미가 생기는 것은 물론, 디지털 굿즈 제작이나 작품 판매로 부수입도 얻을 수도 있어요. 

 

본 강의에서는 캘리그라피 전문 강사이자 구찌, 루이비통, 롯데카드, 맥심 카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리제 작가가 영문 캘리그라피의 기초를 찬찬히 알려드릴 거예요. 초보자가 배우기 쉬운 서체인 ‘모던 캘리그라피’를 기본으로, 선 긋기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한 글자씩 공들여 써나가며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요.  어느새 쓰는 순간 작품이 되는 예쁜 영문 글씨체를 가지게 될 거예요.  

 

여성들을 위한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취미, 영문 캘리그라피

 꼬불꼬불 어려워보이는 영문 캘리그라피에도 깔끔하고 멋스럽게 보이는 규칙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알파벳은 한글과 달리 어느 곳에 위치하든 크기가 일정하기 때문에, 10여 가지 획만 익히면 이들을 조합한 단어를 휘리릭 쉽게 쓸 수 있어요. 감명 깊게 읽은 책을 필사하거나 다이어리를 꾸밀 때,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문구를 쓸 때, 나만의 에코백이나 노트 표지를 만들 때도 어느 곳에나 내 손글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에서 배울  ‘모던 캘리그라피(Modern Calligraphy)’ 는 전통 서체인 ‘카퍼플레이트(Copperplate)’를 변형한 현대적인 서체예요. 가이드라인에 꼭 들어맞게 써야만 하는 전통 서체와는 달리,   <처음에는 가이드라인의 도움을 받아 글씨를 익히더라도  익숙해진 후에는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장점 이 있죠.  그 특유의 자유로움 덕분에  영문 캘리그라피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 시작하기 좋은 서체 입니다. 제약이 덜한, 유연성 만점 서체이기 때문에 글씨 디자인에 개성을 주어 나만의 손글씨로 얼마든지 재탄생시킬 수 있어요.

 

알파벳부터 차근차근… 8주면 영문 손글씨 마스터!

 손글씨는 강의를 듣기만 해서는 늘지 않죠. 예쁜 글씨를 쓰기 위해서는 조금씩이라도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에서는 영어 손글씨를 처음으로 연습하는 분들을 위해 기본획 연습부터 알파벳 이어 쓰기, 문장 구도 연습까지 충분히 할 수 있는 워크시트를 제공해드립니다.

 

악필이어도, 손재주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수강생에게 PDF 파일로 제공되는 워크시트 속  가이드라인을 따라 천천히 알파벳의 기본이 되는 획을 쓰는 연습부터 시작하면 누구나 충분히 예쁜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배운 획들을 적절히 조합하기만 하면 알파벳 소문자도 금방 익힐 수 있답니다.

 

소문자를 배웠다면  영어 필기체의 묘미, ‘이어 쓰기’ 를 연습할 차례죠. 알파벳을 이어 단어를 쓰기 시작하면 영문 캘리그라피의 즐거움을 본격적으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알파벳 소문자로 이루어진 단어를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교재 안에 a부터 z까지 각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수록했어요. ‘today’, ‘open’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엄선하여 구성 했으니, 따라서 연습하면 쓸모가 많을 거예요.

 

멋스럽게 첫머리를 장식하는 대문자를 배운 뒤에는 짧은 문장이나 대문자로 시작하는 단어도 금세 쓸 수 있습니다. 자주 쓰이는 인사말, 요일이나 월과 같이 일상에서 100% 활용할 수 있는 단어들로 대문자 연습이 구성되어 다이어리나 카드에 바로 적용하실 수 있어요.

 

알파벳 소문자와 대문자를 익혔다면, 이제 모든 영문장을 모던 캘리그라피로 쓸 수 있습니다. 쓰고 싶은 문장을 마음껏 써보세요! 캘리그라피 실력을 늘리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명언, 소설 속 문장이나 영시 등을 필사하며 즐겁게 연습해보세요.

 

따라만 쓰세요. 멋진 작품이 완성됩니다.

 단어와 단어가 리듬감 있게 위아래로 결합하는 것이 모던 캘리그라피의 특징! 문장의 구도를 예쁘게 잡는 방법을 배우고,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도록 명문장으로 구성된 예시를 준비했어요. 응용이 어렵다면  그대로 따라 쓰기만 해도 작품이 됩니다. 

 

 교재와 강의를 차근차근 따라만 오면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어요. 손글씨로 마음을 담아 전하는 엽서, 특별한 모임에 딱인 손님맞이 종이컵, 나만의 노트, 세상에 하나뿐인 에코백 등 다양한 작품을 함께 만들어보아요!

 

영문 캘리그라피의 활용은 끝이 없어요.

 

세상에서 하나뿐인 소품을 만들고, 마음을 담은 한 줄을 전해요.

 노트나 에코백 위에 특수 펜으로 글씨를 쓰면 세상 하나뿐인 소품이 금세 완성돼요. 소중한 사람에게 축하할 일이 있거나 감사한 마음을 전할 때, 혹은 기념일에 정성을 담은 엽서, 메시지 카드를 선물할 수도 있어요. 

 

내 개성이 담긴 글씨로 굿즈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직접 쓴 캘리그라피 작품을 아주 간단하게 디지털 파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가 찍은 사진이나 취미로 그린 그림 위에 글씨를 살포시 얹으면 그것만으로 근사한 작품이 완성돼요!  <i>내 손글씨를 상품화하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i> 나의 브랜드가 있다면, 직접 쓴 손글씨로 멋진 로고를 만들어보세요.

 

작품을 SNS에 꾸준히 업로드하면 온라인에서 나를 알릴 수 있어요.

 좋아하는 글귀를 멋지게 쓴 다음,  <i>사진 혹은 숏폼 영상으로 찍어 SNS에 자랑해보세요. </i> 든든한 나만의 콘텐츠 소재가 되는 것은 물론, 같은 취미를 가진 이들과 친구가 될 수도 있답니다. 작품이 예쁘게 돋보이도록 세팅하고 촬영하는 팁도 알려드릴게요. 

 

고요한 나만의 시간을 만끽해요.

 영어 공부를 하다가 마음에 쏙 들어온 문장, 영화나 드라마 속 감동적인 대사, 좋아하는 책의 명문장을 필사해보며 고단한 하루로 지친 자신을 위로해요. 온전히 나와 글씨에 집중하는 시간을 통해 내일도 힘을 낼 수 있을 거예요.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딱 하나만 준비한다면

《따라 쓰면 작품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 강의는 초보자가 사용하기 비교적 쉬운 도구인 브러시 펜을 사용해 진행합니다. 브러시 펜은 힘 조절에 따라 글씨의 굵기를 쉽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어, 영문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있어요.  

 

 딱 하나만 구입한다면, 강의에서 주로 사용하는 펜인 ‘에딩 1340 브러시 펜’을 준비해주세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강의는 기본적으로 에딩 1340 브러시 펜으로 진행되지만, 작품을 꾸밀 때는 다양한 펜이 활용되는데요. 이를 위해 나만의 꾸미기 펜을 추가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강의 안에서 강사님이 사용하시는 다른 펜들도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추천대상

-멋스러운 영문 글씨체를 갖고 싶은 분

-영문 캘리그라피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

-한글 캘리그라피를 배워본 분

-영문 글귀를 멋지게 써서 SNS에 올리고 싶은 분

-나에게 집중하는 힐링 타임을 가지고 싶은 분

-부수입을 창출하는 취미를 갖고 싶은 분

 

상품FAQ 

Q 집에 있는 펜을 사용해도 되나요?

A 집에 있는 붓펜 종류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초보자의 경우 가급적 본 과정에서 사용하는 에딩 1340브러시 펜을 구비하여 수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펜은 브러시 크기가 적당해서 입문자가 사용하기 쉬워요. 에딩 1340 펜을 포함, 본 과정에 최적화된 캘리그라피 도구와 추천 준비물들을 합리적인 가격의 패키지로 준비했으니, 함께 구매하시면 보다 편하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악필이어도 영문 솔글씨를 잘 쓸 수 있을까요?

A 악필이어도, 펜과 친하지 않은 곰손이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영문 캘리그라피는 기본 획을 천천히 따라 쓰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악필은 천천히 바르게 쓰는 연습을 통해 교정할 수 있어요. PDF 형태로 제공되는 워크시트 속 가이드라인을 따라 천천히 글씨를 쓰는 행위에 집중해보세요. 연습만 충분히 한다면 악필이어도 멋진 영문 손글씨를 쓸 수 있답니다.

 

Q 연습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모든 수강생에게 제공하는 PDF 워크시트를 출력해 그 위에 쓰거나,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에 다운로드받아 활용해보세요. 익숙해지면 화방에서 예쁜 색지나 질감이 있는 종이를 구입해 본격적으로 내 글씨를 써보셔도 좋습니다. 브러시 펜은 대부분의 종이 위에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잉크가 번질 수 있으니 너무 얇은 종이는 피해주세요. 가급적 평량 100g 이상의 종이를 추천드립니다. 

 

Q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A 물론입니다. 선 긋기부터 시작하는 강의의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만 오세요. 수업을 들은 후 워크시트를 활용해 꾸준히 연습한다면 누구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구도가 이미 잡힌 문장을 워크시트에 다양하게 수록해두었으니, 옆에 두고 그대로 따라 써보세요. 그것만으로 근사한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강사 소개

윤정희(리제) / 캘리그라퍼
- 캘리그라피 강사
- 저서 《나도 영문 손글씨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
- 작업: 서울패션위크, 구찌, 루이비통, 코스(COS), 로로피아나, 오비맥주, 롯데카드, 맥심 카누 등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아트워크 외 다수

강의목차(총 16강)

1. 자유로운 아름다움, 모던 캘리그라피의 세계로 어서오세요 16분

2. 본격적인 글씨 쓰기에 앞서 준비 운동을 해볼까요? 19분

3. 기본 획만 알면 바로 쓸 수 있는 첫 번째 소문자 그룹 32분

4. 세련된 곡선을 가진 두 번째 소문자 그룹 28분

5. 섬세하게 올리는 세 번째 소문자 그룹 15분

6. 차분히 내리는 네 번째 소문자 그룹 17분

7. 휘리릭 쓰면 작품이 되는 소문자 단어 35분

8. All right! 대문자 A~F 익히기 19분

9. Good! 대문자 G~L 익히기 15분

10. Move on! 대문자 M~S 익히기 18분

11. Thumbs up! 대문자 T~Z 익히기 18분

12. 펜만으로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대문자 단어 34분

13. 마음을 담아 눌러 쓰는 짧은 문장 30분

14. 매력 한 스푼을 더하는, 글씨 예쁘게 꾸미기 33분

15. 정성을 담은 캘리그라피 작품 만들기 25분

16. 내 캘리그라피 콘텐츠 마음껏 뽐내기 16분